올랜도교회
ORLANDO CHURCH
올랜도교회를 방문하신 여러분!
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.
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, 찬양에 잠깐 귀기울여 볼까요?
찬양 가운데 주님의 은혜로 삶이 새롭게 채워 지기를 기도하고 소망합니다.
“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!”
(마9:17; 막2:22; 눅5:37)
올랜도교회는 이 마지막 시대에 주님께서 쏟아부어 주실 은혜를 사모하며, 그 은혜를 담기에 적합한 새 부대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, 2018년 11월 4일에 세워 졌습니다.
올랜도교회는 [한국의 “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측(The General Assembly of Presbyterian Church in Korea)” 교단 계열인] 미국의 “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(Korean American Presbyterian Church)” 교단에 소속된 교회입니다.
-
올랜도교회는 66권의 신/구약 성경을 오류가 없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습니다. 여기서 “믿는다”는 것은 단순한 “지성적 동의”를 넘어, 성경 말씀을 삶의 유일하고 궁극적인 가치 판단의 근거와 기준으로 삼는다는 것이며, 동시에 그 말씀에 절대적으로 순종하며 산다는 의미입니다.
-
올랜도교회는 “개혁된 교회는 항상 개혁되어야 한다(Ecclesia semper reformanda)”는 종교개혁의 정신에 따라, 성경 말씀에 비추어 늘 스스로를 점검하며 개혁해 나감으로, 하나님의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.
-
올랜도교회는 장로교 헌법의 정치원리를 따르며, 교회의 전통과 권위 및 질서를 지킵니다. 그러나 동시에, 오늘날에도 일하시는 성령의 역사를 믿으며, 그러기에 교회의 정치원리, 전통, 권위, 질서 등으로 성령의 일하심을 제한하지 않으며, 성령의 은혜로 넘쳐나는 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(이런 의미에서 올랜도교회는 초교파를 지향합니다).
-
올랜도교회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의 연합과 일치를 추구합니다. 그러나 인간관계, 정(情), 비즈니스관계, 이해관계, 자녀교육 등으로 얽히고 설킨, 사적인 연합과 일치를 배격합니다.
-
올랜도교회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의 자유를 꿈꾸고 소망합니다.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길이 그리 녹록치 않지만, 주님이 주시는 소망으로 넘쳐나는, 흥미진진한 신앙생활로 채워지는 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.